2024.05.06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인천 중구,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참여 모집 “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인천 중구,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참여 모집 “

“주행거리 줄이면 최대 10만 원”8일까지 참여자 선착순 모집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jpg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자동차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의 참여자 223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는 주행거리 감축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는 데 이바지한 운전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기준 주행거리(참여 시작 시 누적 주행거리의 일 평균 주행거리)와 확인 주행거리(참여 종료 시 누적 주행거리의 일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주행거리 감축이 확인되면,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중구에 등록된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량(12인승 이하) 중 휘발유·경유·LPG 차량이다. ,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화물차량은 제외된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오는 226일부터 38일까지다. 참여 희망자는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누리집(car.cpoin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차량 전면(번호판) 사진, 누적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제출(업로드)하면 된다.

12-2 보도사진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jpg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

 

주의사항으로는 가입 시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가입해야 하며, 1인당 1대 차량만 참여할 수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가급적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이용하고 자동차 사용을 줄이면 에너지도 절약하고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다라며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에 많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