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인천 중구, 2023년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인천 중구, 2023년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식 개최

‘미래 주역’ 모범청소년 32명에 표창장 수여


(중구청장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영종.jpeg
중구청장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영종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에 이바지한 지역 내 모범청소년 32명에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18일과 19일 각각 중구 제2청과 제1청에서 열린 ‘2023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에는 김정헌 구청장, 모범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특히 참석자 이동 편의를 고려해 영종국제도시/원도심으로 나눠 행사를 진행했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평소 바른 품성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폭넓은 참여·활동으로 민주시민의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인천시 중구가 운영 중인 제도다.

올해는 지역 내 각급 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부터 모범청소년을 추천받은 후, 공적 사항 검토를 거쳐 총 32(영종국제도시 16, 원도심 16)을 표창 대상자로 선발했다.

 

 

이들은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청소년 폭넓은 사회참여로 민주시민 역량을 충분히 갖춘 청소년 과학·예술·체육 등 여러 방면에서 창의성이 돋보이는 청소년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자 노력한 청소년 등에 해당한다.

11-2 보도사진(중구청장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원도심).jpeg
중구청장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영종

 

 

 

김정헌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