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부평구, 향후 10년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수립 토대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부평구, 향후 10년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수립 토대 마련

미래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 전략과 기본계획이 수립

1.jpg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향후 10년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구는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평 지속가능발전보고서 작성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2020년 제1차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회의를 연달아 열었다.

 

 

이날 중간보고회를 통해 지난 2018년과 20192년간의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지표 변동추세 및 목표달성도를 분석했으며, 4차 지속가능발전 보고서에 담길 내용과 현재의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 문제점도 보완했다.

 

 

또 지난 2015년 유엔(UN)이 발표한 지속가능발전목표체계(UN-SDGs)에 맞춘 부평구 지속가능발전 목표 및 전략체계 개선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했다.

 

 

구는 오는 7월 중 지난 2년간의 부평구 지속가능발전 가능성을 진단한 제4차 지속가능발전보고서를 발간하고, 하반기에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2030년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과 부평지역만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할 계획이다.

 

 

중간보고회 이후 진행된 제1차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회의에서는 부위원장과 각 분과위원회별 위원장, 간사를 각각 선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28일자로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위원회 출범 후 첫 회의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연구용역 과정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과 지속가능발전위원들이 참여하는 거버넌스에서 우리의 목표와 전략체계 개선안을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며 부평의 향후 10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 전략과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