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서구, ‘취약계층 타이머 콕 무료’ 설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서구, ‘취약계층 타이머 콕 무료’ 설치!

가스시설 개선 사업 홀몸 어르신, 중증 장애인 취약계층 186가구에 타이머 콕 설치

3.jpg
186 가구에 타이머 콕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올해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에게 타이머 콕을 무료로 설치해준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으로는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를 포함해 차상위계층홀몸 어르신중증 장애인을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이번 가스시설 개선 사업은 가스안전사고에 취약하고 경제적 여력이 부족한 가구에 대해 타이머가 내장된 퓨즈콕 등 안전기기를 보급하는 사업이다이를 통해 가스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에너지 복지 향상에도 기여 할 수 있다.

 

가스 자동개폐기인 타이머 콕은 가스 렌지 취급 부주의에 따른 과열화재를 방지하는 장치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가 차단돼 예측 불가능한 화재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서구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백여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시설을 개선해왔다올해는 93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취약계층 186 가구에 타이머 콕 설치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가스시설 개선 사업은 지난해 11월 말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한 세대를 우선순위로 하며, 3월 중 수혜 대상 가구를 확정한 후 4월부터 추진 된다.

 

 

 

 

서구 관계자는 취약계층이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가스 사고의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